OHDSI Home | Forums | Wiki | Github

Shiny 가동 에러 문제

안녕하세요

아틀라스를 활용한 분석을 진행했고 프로젝트 활동내역에도 연구가 성공적으로 끝났다라고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분석결과를 보기 위해 View → Shiny를 누르면

첨부파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있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김청수입니다.

혹시 FeederNet 플랫폼 상 에서 수행하신 분석이신지요?

관련하여 에비드넷 포럼 https://forum.evidnet.co.kr 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hungsoo_Kim 선생님께서 잘 말씀을 해주셨지만, 위와 같은 에러가 뜨는 경우는 보통 연구가 제대로 수행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n수 부족, 디자인 문제 등). 연구 대상자나 디자인을 러프하게 수정을 해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Jaehyeong_Cho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답변을 보고 질문이 생각나서요…

연구대상자 n수 부족이라 함은 환자 수 부족인데 일반적으로 기준 n수가 있을까요?(현재 잡히는 환자 수는 약 60만명 정도 됩니다.)

디자인을 러프하게 수정하라는 말씀은 기간을 늘리라는 말씀이신건가요?
제가 사용하는 데이터원이 2008~2021까지 있고 cohort entry~cohort exit 기간은 20150101~20201231인데 여기서 더 러프하게 가야하는건지 아니면 제가 설정을 잘 못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hungsoo_Kim 답변 감사합니다!

이 정보만 가지고 명확한 문제를 알 수 없겠으나, n수가 부족해 보이진 않습니다. 분석 설정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RFZ에 소속되신 선생님이시라면 다른 기관에서 한번 돌려보시고, estimation 탭의 study design을 json 형태로 복사하여 https://atlas-demo.ohdsi.org/ 홈페이지에 올려서 공유를 해주시면 해결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