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DSI Home | Forums | Wiki | Github

Ohdsi 책 실습 문제

안녕하세요.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윤소현연구원입니다.
OHDSI 책을 실습해보고 있는데 예제 15.1에서 Achilles를 설치하였는데 'ACHILLES’이라고 불리는 패키지가 없습니다’라고 console창에 나타납니다. 어떤 부분에서 문제인건지 알 수 있을까요?


skipping install이라고 뜨는데 왜 이런건지 알 수 있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hyun 동일한 버전의 Achilles 패키지가 이미 설치 되어 있어서, 굳이 다시 설치할 필요 없다는 에러 메시지로 보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library(ACHILLES)라고 하면 'ACHILLES’이라고 불리는 패키지가 없다고 뜨고 실행이 안됩니다. 설치가 되었는데 왜 패키지가 없다고 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예제 12.1 실행에서 summary(cmData)를 해보면 cohorts는 잘 된 것 같은데… console 창에 왜 Andromeda object가 닫혀있다는 오류가 뜨는지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의료정보학과 김청수입니다.

첫번째 library 관련하여, R은 영문의 대소문자를 구분하기때문에 library(ACHILLES) → library(Achilles)로 실행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해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책 9.2절에 데이터베이스 연결생성하는 부분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DatabaseConnector을 설치하고 실행시킨 상황인데 connect 되는 부분이 왜 실행되지 않는지 알 수 있을까요?

DatabaseConnector 의 connect 기능은 r에서 실제 CDM 적재 서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해당 코드는 예시 구문이며, 실제 CDM 데이터베이스에 맞는 입력 정보를 입력하셔야합니다. 즉 사전에 연결 가능한 CDM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