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DSI Home | Forums | Wiki | Github

ATLAS data source 문의

안녕하세요, OHDSI를 통한 데이터분석 입문과정에 있는
서울대 의료정보학과 대학원생 이재인입니다.
유승찬 선생님의 tutorial 동영상을 보고, 제가 따라해보는 과정에서
Data source에 차이가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가 작동하는 atlas에는
data source가
SYNPUF 1K
SYNPUF 5%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RC, DRC case가 모두 0이었습니다.
유승찬 선생님이 진행하시는 tutorial에는 NHID 공단 data가 있었는데, 이것은 해당 computer에 자료가 있어야 하는 것인가요?
혹시 atlas에 공개되어 있는 data source가 있나요? 그렇다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까요?
atlas의 장점이 제가 연구 design을 짜서 coding을 하면, 같이 참여하는 병원에서 결과값을 제공해주어서
대규모 크기의 연구와 비슷한 결과를 내는 것이라고 , 이렇게 하려면 어떻게 참여병원을 모집해야 하나요?
참여병원에서는 특별한 motivation이 없을 것 같은데, 논문의 공저자로 참여 부탁을 드리면 가능할까요?
그리고 번외로 메일로 너무 많은 odhsi forum 글이 올라오는데, 안 오게 하려면 설정을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지도 문의드립니다.
또한 atlas롤 활용해 출판된 국내연구진 논문이 있다면 참고해서 읽어보려고 합니다.
관련 논문을 몇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HDSI로 논문을 쓰려고 하였는데, data source에서 큰 어려움에 봉착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JAEIN ATLAS 가 구동하는 서버에 해당자료가 있어야지만 해당 자료를 이용한 구동이 가능합니다. OHDSI는 federated / distributed research network로써 database 자체를 공유하지는 않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코드만 이용해서 참여병원을 모집할 수 있지만, 개인적인 경험이나 OHDSI 다른 멤버의 경험을 들어보면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연구를 진행하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가급적 CDM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병원 선생님과 함께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OHDSI Forum의 설정은 우측 상단의 본인 프로필 사진을 누르시고,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