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DSI Home | Forums | Wiki | Github

OHDSI Symposium 2017 강의 내용 및 R shiny 관련 질의

안녕하세요.
저는 삼성융합의과학원 디지털헬스학과의 우현기 입니다.

이번 2017 OHDSI Symposium 에 참여하여 매우 유익한 강의들을 들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몇가지 질문 및 요청사항이 있어서 토픽을 남깁니다.

  1. 지난 수요일(3/8) 심포지엄 중 두번째 연사였던 Martijn Schuemie 의 강의 내용 중, R shiny 를 통하여 여러 분석데이터들을 도표화 하여 웹에 띄워 주는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었고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1) R shiny를 활용한 위 화면의 URL 주소를 좀 알 수 있을까요? (사진을 찍었는데 잘 보이지가 않네요 :joy: )
    (2) 위 프로그램의 R shiny Code도 혹시 함께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R shiny 로 작업할때 다루는 데이터인 csv 파일내의 행(row)이 약 55만개가 넘어가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Error: ‘from’ cannot be NA, NaN or infinite
    (1) 위와 같은 에러의 해결방법과 혹시 R shiny에서 다룰 수 있는 데이터의 양(용량 혹은 행, 열의 갯수)에 대한 Limitation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R shiny 써보신 분 들중 위와 같은 에러를 접하신 분이 계시다면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1 Like

@whk Schuemie 의 강의에 나온 내용에 대해서는 Schuemie 에게 직접 문의하시면 될 듯 합니다.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