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DSI Home | Forums | Wiki | Github

Extract Transform Load (ETL) 프로세스

병원 임상데이터(EMR, OCS등)를 CDM으로 변환하는 방법, 문제점, 개선사항 등 프로세스에 대해서 논의하는 범주입니다.

병원마다 데이터 입력, 저장, 전처리 등 프로세스에 따라서 CDM으로 변환 작업 시 적용해야 할 룰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에 ETL 과정에 관련된 모든 토픽을 이 범주에서 다룸으로써, ETL 프로세스의 최적의 방법을 찾아가고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데이터 변환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Like

Location 테이블 변환 작업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참여기관들이 동일한 location_id를 사용할 수 있도록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우편번호DB를 활용하여 우편번호 앞3자리, 시도군까지 사용하여 전체 location 테이블을 생성하였습니다.

현재는 구우편번호를 변환완료하였고 신우편번호도 변환작업 예정입니다.

참여기관에서는 ETL 수행 시, location 테이블을 요청하시면 변환된 테이블 전달 드리겠습니다^^

ETL Mapping Specification 작성 시,
Concept_id 검색방법 및 아주대학교병원에서 CDM 테이블 별로 사용한 concept_id를 정리한 파일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필요한 참여기관에서는 댓글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파일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월 24일 아주대에서 진행 하였던
CDM 구축 실무 세미나 관련 영상 및 참고 자료를 KOHDSI 사이트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CDM 구축시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kohdsi.org:8080/edu.jsp

mina.kim9209@gmail.com 으로 파일 공유 부탁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링크가 깨졌네요.

(post withdrawn by author, will be automatically deleted in 24 hours unless flagged)

1월 24일 심포지엄 관련 링크 오류가 생겨
새로운 링크를 올려드립니다 참고해주세요

http://kohdsi.org:8080/Jan2017.jsp

t